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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2023. 09. 21. ver.1.0 업데이트

 

블레싱투유 스페셜리스트 (이하 ’회사’)은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플랫폼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만 19세 미만의 전문가 전환 신청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서비스 이용 관련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 인증, 요금 결제·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설문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이용하며, 정보주체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정보(사상 및 신조, 정치적 성향이나 범죄기록,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구분 유형 수집 및 이용 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의뢰인, 전문가)
회원가입
(이메일)

- 회원가입 확인 및
  회원관리

- 회원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제공 서비스 개선

- 중복가입의 확인 및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
- 서비스 이용에 대한 상담 민원 처리

(의뢰인 필수)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닉네임, 직업, 비즈니스 분야, 관심사

(전문가 필수) 이메일 주소, 이름(실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닉네임, 직업, CI, 비즈니스 분야, 관심사
(선택) 마케팅 목적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정보는 탈퇴 DB에서 1년 후 삭제

 

-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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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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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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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의 식별 및 미성년자의 식별

- 서비스 제공에 따르는 본인인증, 정확한 결제 및 환불 서비스

(필수) 이름(실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성별, CI
회원
(의뢰인, 전문가)
 

서비스

주문/결제

- 주문 상품의 결제

- 상담 및 분쟁해결

- 부정 이용 방지

(필수신용카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필수) 휴대폰 : 휴대폰 번호, 통신사명

(필수) 실시간 계좌이체 : 은행명, 계좌번호

(필수) 무통장 입금 : 은행명, 입금자명

(필수) 현금 영수증 발급정보: 휴대폰 번호, 현금영수증카드정보, 주민(사업자) 번호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5년간 보관 후 파기

 

-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회원 식별 정보(CI)는 탈퇴 DB에서 1년 후 삭제

 

- 안심번호 서비스 이용기록(음성 녹취 파일)은 1개월간 보관

- 현금영수증 발급

(필수)휴대폰 번호, 현금영수증카드정보, 주민(사업자) 번호

- 세금계산서 발행

(필수) 회사명(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세금계산서 이메일,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환불

- 블레싱투유 스페셜리스트 재능 머니 포인트 의 환불

- 부정 이용 방지

(필수) 예금주 성명, 은행명, 계좌번호
배송상품 구매 - 전자상거래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의뢰인 확인, 고객상담, 상품/서비스의 배송 업무 처리 등 (필수) 이름, 연락처, 주소
부정이용관리 실시간 감사 - 부정 이용 방지 (필수) 메시지 수·발신 내역, 안심번호 서비스 이용 기록(음성 녹취)
전문가
(개인 전문가, 사업자 전문가)
전문가 정보
(프로필 등록 시)

- 전문가 서비스 등록 및 판매

- 프로젝트 제안

(필수) 프로필 사진, 전문가 닉네임, 지역, 전문분야 및 상세분야, 보유기술, 경력사항(회사명, 근무부서, 직위, 근무지, 근무기간), 희망급여, 상주 가능 여부

(선택) 학력사항, 자격증, 경력사항 증빙 자료

-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관

서비스 등록 - 허위 등록 여부 확인 (선택) 학력사항, 자격증, 경력사항 증빙 자료
 ※ 일부 카테고리의 경우, 작성한 내용에 대한 증빙을 필수로 요청함

전문가

(개인 전문가)

전문가 정보
(인증 정보 등록시)

- 판매 수수료 세금계산서 발행(부가가치세법 제32조에 따른 세금계산서 발행)

- 전문가 서비스 등록 및 판매

(필수) 주민등록번호
전문가 정보
(수익금 출금 시)

- 수익금 출금

- 본인 계좌 및 허위 계좌 여부 확인 

(필수) 은행명, 계좌번호

전문가

(사업자 전문가)

전문가 등록시
(사업자 인증시)

- 판매 수수료 세금계산서 발행

- 수익금 출금

- 전문가 서비스 등록 및 판매

(필수) 사업자 등록번호, 기업명(상호), 대표자명, 사업장 소재지, 업태, 업종, 세금산서 수취 이메일 주소, 세금계산서 담당자, 세금 계산서 담당자 연락처,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사업자 증빙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자/대표자 통장 사본)
회원
(의뢰인, 전문가)
고객문의 및 상담

- 상담 내용의 기록 및 분쟁 해결

- 본인확인

(필수) 상담 내용 녹취 파일,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선택) 이름, 생년월일

 ※ 문의/신고 유형에 따라 추가로 요청하는 개인정보가 있을 수 있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3년간 보관 후 파기
비회원 - 블레싱투유 스페셜리스트 엔터프라이즈 이용 문의, 상담, 안내 (필수) 성명,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회사명, 회사 직책 상담 및 문의 접수일로부터 2년 또는 정보주체의 파기 요청 시까지
회원
(의뢰인, 전문가)
마케팅

- 회원 대상 마케팅

- 맞춤형 정보 서비스 제공

- 서비스 이용 통계 및 설문

(선택) 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폰 번호, 성별, 기타 서비스 이용, 거래 기록, 직업 및 비즈니스 분야, 경력년수 동의 철회 또는 회원 탈퇴 시까지

3. 회원이 회사가 요구하지 않은 개인정보를 플랫폼에 업로드한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관리 책임 또한 없습니다.

4.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일시, IP Address, 불량 이용 기록, 기기 정보(OS 버전, UDID), 쿠키, 광고 ID

5.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 항목’으로 구분하여 이에 대해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그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서비스(상품) 제공 전문가 전자상거래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 의뢰인 확인, 고객상담, 상품/서비스의 배송 업무 처리 등

필수 제공
- 닉네임

배송 상품의 경우
- 이름, 연락처, 주소

재화 또는 서비스의 제공 목적 달성 후 파기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 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신용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결제 처리,
현금영수증 발행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휴대폰 소액결제처리
(주)해피솔루션 이메일 발송
(주)써머스플랫폼 카카오 비즈 메시지 서비스 제공
      KT 고객상담센터 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 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내부 방침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위탁된 경우에는 수탁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2) 파기 기한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회원의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되는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2. 내부 방침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경우

항목 보존항목 보존이유 보존 기간
부정이용 기록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부정거래 등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1년

※ 부정이용: 부정이용은 아래의 경우를 의미합니다.
- 법령 또는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기타 회사,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 공서양속을 해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

3.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하는 경우

항목 보존이유 보존 기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4. 휴면계정의 정보처리
1) 장기 미이용회원(휴면 회원)은 서비스를 최종 이용 후 1년간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2)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 6, 동법 시행령 제48조의 5에 따라 일반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합니다.
3) 다만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 시 계정 활성 상태 유지‘를 선택한 회원의 계정은 장기 미접속 상태이더라도 휴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7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정보주체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제3자에게 개인정보 및 계정 정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3. 정보주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계정 설정>나의 정보) 하실 수 있으며, 정보 삭제 및 처리 정지(계정 설정>나의 정보>회원 탈퇴)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조회, 수정 또는 가입해지 등의 문의에 대해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음의 연락처를 통해 문의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구분 전화 이메일 기타
고객센터 032-571-0724 btyceo@naver.com 홈페이지(웹/애플리케이션): https://btyspecialist.co.kr / 1:1 문의

6.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예외적으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법정대리인의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권).

 

제8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고객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고객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고객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수집 정보: IP Address, 접속 로그, 이용 텐츠 등 서비스 이용정보
2) 이용목적: 고객이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사이트들에 대한 이용 형태 등을 파악하여 고객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며,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3) 고객은 쿠키 사용 여부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거부할 경우 맞춤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 설정 거부 방법
①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②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선택 > "사이트 설정" 선택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선택 > "사이트에서 쿠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도록 허용(권장)" 설정

 

제9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 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사이트, 앱 서비스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기타 온라인상 활동 정보, 광고 식별 이용자 웹사이트/앱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 및 전송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기반 맞춤형 광고 제공 수집 일로부터 2년 보관 후 삭제

3. 회사는 다음과 같이 제3자가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1)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 Analytics, PA(에코마케팅 Performance Analytics), 카카오, 네이버, 모비온, Appsflyer, Amplitude Inc, Meta Platforms, Inc.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3) 수집·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 이용자의 웹/앱 방문 이력, 검색 이력, 구매 이력 등
4) 보유·이용 기간 : 수집 일로부터 2년 보관 후 삭제

4.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 식별자를 수집· 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 식별자 차단/허용
1) () ① 설정 → ② 개인정보 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 ID 재설정 또는 광고 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 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5.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 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 방지] 섹션에서 추적 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 정보] 섹션에서 ' "추적 안 함" 요청 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 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6. 정보주체는 아래의 연락처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구분 전화 이메일 기타

고객센터

032-571-0724 btyceo@naver.com 홈페이지(웹/애플리케이션): https://btyspecialist.co.kr / 1:1 문의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기술적 조치와 함께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호합니다.
2) 회원의 비밀번호는 일 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3) 회사는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러운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조치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을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 보호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 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정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하는 개인정보 관련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 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2. 회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이름 소속 직위 전화번호 이메일

정진석

운영관리팀 CTO 032-571-0724 btyceo@naver.com

3.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 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전화 이메일 기타
고객센터 032-571-0724 btyceo@naver.com 홈페이지(웹/애플리케이션): https://btyspecialist.co.kr / 1:1 문의

2.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s://privacy.kisa.or.kr/)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https://kopico.go.kr/)
- 대검찰청: (국번없이) 02-3480-3573 (https://spo.go.kr/)
- 경찰청: (국번없이) 182 (https://ecrm.police.go.kr/)

 

제13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고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 일로부터 적용되며, 회사는 위 내용에 대한 추가, 삭제 및 변경이 있을 경우 개정 내용이 시행되기 최소 7일 이전부터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고객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고지하겠습니다.

 

 

부칙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v.20230921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30921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3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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